현장이야기

감탄에 감탄을 +더하다!

2018 하반기 우수가맹점
감탄떡볶이 롯데마트 원주점

2018-07-14 14:29

 
초긍정 마인드 점주님이 운영하시는 롯데마트 원주점 점주님.
 인터뷰 내내 호탕한 웃음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온몸으로 내뿜어주셨는데요.
 
우리 점주님의 이야기를 한 번 즐겁게 들어볼까요?
 
 
원주점 2.jpg

 

???????-01.jpg

내 사랑 감탄!

???????-02.jpg"원주에서 학창시절을 보낼 때 떡볶이 먹으러 감탄떡볶이에 엄청 자주 갔어요.
떡볶이를 너무 좋아해서요. 친구들 팔도 붙잡고 끌고 가기도 하고혼자서도 가고요.
그러다 직장인이 돼서 서울에서 일하다 창업을 하려고 마음을 먹고 좀 쉬려고 원주에 왔는데
기존 원주점 점주님께서 감탄떡볶이 매장을 넘기시려고 한다는 소식을 들었죠. 제 사랑 감탄떡볶이를말이에요!
그래서 창업도 해야겠다.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를 해 보자 해서 감탄떡볶이를 선택하게 되었고, 2년 동안 운영하고 있어요.
제가 좋아하니깐 열심히 하게 되고 우수가맹점까지선정된 것 같아요. 저보다 더 잘하시는 점주님들도 계실 텐데,
더좋아하고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주신 거라 믿고 앞으로도 힘내서 열심히 할 테니 지켜봐 주세요~
 
좋아하던 떡볶이집을 직접 운영하시게 된 점주님. 점주님의 떡볶이 사랑이 놀랍지 않나요?
 
 
원주점 5.jpg

 

???????-01.jpg

혼자서도 잘해요? 혼자서 다 해요!

???????-02.jpg
"저희 매장은 하나부터 열까지 제 손을 거치지 않는 게 없는거 같아요.
떡볶이소스 만드는것부터 시작해서 튀김이랑 핫도그 초벌도 제가 다 해놓아야 마음이 놓여요.
이게 계속 만드는 사람이 바뀌면 맛이 달라질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런지 음식 맛에 대한 고집이 생겨서 조금 힘들지만,
맛을위해서 제가 하려고 노력해요. 그걸 아시는지 손님들도 먹어본 떡볶이 중에 "이집이 최고다"라고 해주시는 것 같아요."
 
혼자서 준비하기에는 힘드실 텐데 혼자서도 잘하고 다준비한다는 점주님. 음식에 대한 열정이 누구보다 강해 보이셨습니다.
 
 
원주점 3.jpg
  

???????-01.jpg

두메산골에서도 찾아오는 맛집!

???????-02.jpg
 
"손님 중에 두메산골에 사시는 손님이 계세요. 서울에 볼일이 있으시면 일을 보시고 돌아가시는 길에
저희 매장을 항상 들려서 떡볶이, 튀김,순대를 사서 가세요. 저희 매장 음식이 강원도에서 제일 맛있다고 그러시면서요.
서울에도 맛집이 많고 강원도에도 맛집이 많은데 저희 가게를 그렇게 말씀해주시니깐 너무 감사하더라고요.
손님들이 맛집이라고 말씀해주실 때마다 힘들다가도 힘이 절로나요."
두메산골까지 감탄의 맛이 전해졌다니, 언제 한 번 감탄떡볶이를 포장해서 두메산골은 어떤 곳인가 방문해보고 싶네요.
 
  
원주점 1.jpg
 

???????-01.jpg

쌍둥이 슈퍼바이저~

???????-02.jpg
"일반 로드샵과 다르게 롯데마트에 입점에 있는 매장은 롯데마트 매장 관리자가 또 계세요. 본사 슈퍼바이저도 있잖아요.
그래서 슈퍼바이저가 2명이라고 보시면 돼요. 감시자가 두 명이라 어느 매장보다 청결하고 깨끗해야 해요.
그래서 수시로 닦고, 닦고, 닦고, 또 닦아요. 조만간지문이 없어질 거 같아요. 하하"

지문이 없어지더라도 고객님들이 깨끗한 곳에서 맛있는 음식을 드시면 그걸로 만족한다고 하시는 점주님
그러고나서 손을 보았는데 말씀과는 다르게 고우셨는데요? 저녁에 핸드크림을 엄청나게 바르고 주무신다고 하시네요.
  
원주점 4.jpg

???????-01.jpg

교과서만 보고 우수가맹점 됐어요!

???????-02.jpg
"앞으로 창업을 준비 중이신 예비 점주님들께 이야기 드리고 싶은 점이 있는데 분식이라고 만만하게 보시면 안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시고 도전하세요. 제가 여유가 되면 하나 더 하고 싶을 정도로 괜찮은 브랜드라고 생각해요.
잘 준비하셔서 도전하세요그리고 저는 아직도 레시피 책을 봐요. 처음 교육받을 때 엄청나게 공부했거든요.
교육매장에서도 레시피 책보고 그대로 따라 하면 된다고 하셔서요.
이게 기본이자 끝이라고 말씀하셨거든요. 우등생들이 교과서만 보고 1등 했다고 하잖아요.
저도 항상 맛있는 맛을 유지하기 위해 레시피책을 본답니다. 그게 맛의 비결이자 저희 매장의 자랑이예요! 기본을지킨다!"
 
어린 나이에 창업하기 쉽지 않았을 텐데 떡볶이를 좋아하는 마음 하나로 도전하고
운영해 나가시는 점주님을 보며 정말 초긍정녀라는게 이해가 갔는데요.
 
감탄떡볶이의 끝판왕이 되시길 항상 응원하겠습니다!